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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안내]메가파일 서비스 [이용약관] 일부가 변경됩니다.
작성일 : 2014-08-05
                        
 안녕하십니까. 메가파일입니다.  
  
 현행 메가파일 이용약관 중 환불규정(제27조)의 내용을 명확히 하고자 아래와 같이 개정하여 공지합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는 변경 내용을 꼭 확인하시고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개정된 메가파일 이용약관은 2014년 09월 05일부터 시행됩니다.
 
  
 ---- 변경되는 이용약관 ---------------------------------------------------------------------- 
  
   ① 유료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내지 상품을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유료회원이 제1항의 청약 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하여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③ 결제 취소 및 환불은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한 때 그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다운로드한 건 수, 이용한 기간 등  
        서비스 또는 상품을 통하여 취득한 이익 및 환불수수료 10% 차감하고 환불합니다. 정액제 상품의    
        경우 결제일로부터 청약철회의 의사표시가 회사에 도달한 때까지 서비스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기간 또는 실제 다운로드한 컨텐츠의 가격 중 택일하여 차감 후 환불합니다.    
          
   ⑤ 회원이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을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유료서비스 구매시에 지급되는 사은품(포인트/쿠폰/정액제 등)을 사용한 때에는 해당 사은품과  
        동종 상품의 가격으로 환산하여 회원이 취득한 이익을 회사에 반환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예) 캐시 구매 시에 지급된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 후 환불 요청하는 경우    
            - 사용된 포인트만큼의 차액을 당사로 반환 -> 결제된 금액 환불    
          
   ⑦ 다른 사이트의 서비스 종료로 인하여 회원이 이관한 경우 타사이트에서 충전된 유료상품에 대하여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 져야 하며, 허용 범위를 넘어서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변경이전 이용약관 ---------------------------------------------------------------------- 
  
   제27조 [유료 상품의 환불 규정]    
   1. 자유이용권 상품은 정액제 상품이며, 1회에 한해서만 결제가 이루어지는 상품입니다. 회원의 희망  
      이용기간에 따라 최소 30일부터 최대 180일까지 선택하여 결제하실 수 있으며, 결제한 상품의 이용
      기간에 한해 정상 이용 가능합니다.  
  
   2. 캐시 충전은 일반 상품으로서 자유이용권 상품과 마찬가지로 1회에 한해서만 결제가 이루어지는 상품입니다.  
      캐시는 유료 컨텐츠(제휴 및 교육 카테고리 내의 자료)의 구매 시 사용되며, 구매하려는 자료의 해당 요금만큼  
      구매할 때마다 차감됩니다.  
  
   3. 이미 결제한 자유이용권 상품에 대해 회원이 환불을 원할 경우, 사용한 내역이 없을 경우는 다운로드 
      내역 확인 후에 환불수수료(결제금액의 10%) 1,000원을 차감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 환불 가능하며, 이미 사용한 내역이 
      있을 경우는, 이용일을 결제상품의 이용기간으로 나누어, 결제액과 비례하도록 계산하여 환불 가능합니다.  
      단, 회원의 부주의나 실수에 의한 환불 신청에는 회사는 환불 의무가 없습니다.  
      가. 예1 : 아직 사용하지 않은 하프 자유이용권 상품의 환불을 원할 경우, 9,900원에서 1,000원을 차감한 8,800원 
          의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나. 예2 : 7일 이용한 풀타임 자유이용권 상품의 환불을 원할 경우, 19,800원에서 7일간 이용한 금액(4600원)과,  
          환불수수료(결제금액의 10%) 2,000원을 차감한 13,200원의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4. 이미 충전된 캐시에 대해 회원이 환불을 원할 경우, 환불수수료(결제금액의 10%) 1,000원을 차감한 나머지 캐시만큼 환불 
      가능합니다. 단, 회원의 부주의나 실수에 의한 환불 신청에는 회사는 환불 의무가 없습니다.  
      가. 예 : 보유 캐시, 10,000캐시에 대해 회원이 환불을 원할 경우, 환불수수료(결제금액의 10%) 1,000원을 차감한, 9,000원의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5. 캐시 충전 결제에 대해 결제 취소를 원할 경우, 해당 결제 취소를 원하는 건의 캐시보다 잔여 캐시가  
      부족할 경우 결제 취소 처리 되지 않습니다.  
      가. 예 : 회원이 5,000캐시를 충전하고 이를 결제 취소 원하시나, 잔여캐시가 5,000캐시 미만일 경우, 이 결제건에 대해 취소처리되지 않음. 

   6. 오토페이(월자동결제) 상품의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제4장 제20조 5항에 의거하여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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